요즘 마스크 구하기 정말 힘들죠?
이렇게 마스크 구하기가 어려운 시절이 올거란걸 누가 예상이나 했겠을까요? 아이폰 출시일에 줄 서는 것처럼 이제는 마스크를 사기 위해서 줄을 서야 합니다. ㅠㅠ
착한마스크인 1개당 1,000원에 1인당 5매로 제한된 KF94 마스크는 도심지역은 접근성이 높은 전국 약국(2만 4천여개) 중심으로 판매하고 우체국은 코로나 특별관리지역 및 고령자 등 구매가 어려운 읍,면 지역에서만 오프라인으로 판매한다고 합니다.
그럼 어느 우체국에서 판매중일까요? 내가 살고 있는 곳에는 판매를 하는지 헛걸음 치지말고 미리 판매처 리스트를 확인하고 집에서 가장 가까운 우체국으로 가서 사야할 듯 합니다.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뜨면서 보건용 마스크 우체국창구 판매 계획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판매처 : 코로나 19특별 관리지역인 대구, 청도 지역과 공급 여건이 취약한 전국 읍, 면 소재 우체국(1,406국, 아래 별첨참조)
판매시간 : 오전 11시(단, 제주 17시, 도서지역은 도착 상황에 따라 판매, 오후만 근무하는 시간제우체국은 14시)
판매수량 : 1인당 5매로 제한, 가격은 5,000원(매당 1,000원)
1,000원짜리 황사 방역 마스크 5매를 살 수 있는 우체국 현황은 아래 PDF파일과 HWP 파일로 첨부되어 있으니 확인하시고 방문하면 될 듯 합니다.
도심지역은 인근 약국에서 판매한다고 하는데 약국 찾아 삼만리해야 하나요?
편의점을 통해서 하던지 동사무소 등 1인당 제공을 해주면 좋을텐데 결국은 줄서기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니 ^^
판매처 잘 확인하시고 그래도 열심히 사야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