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모바일 Story/PC 팁&소스

윈도우7 절전모드 해제방법/ 재택근무 PC원격제어 준비

반응형

재택근무를 위해서 회사에 있는 내 PC 원격제어를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의 설치가 있어야 하고 그 이후에 무심코 놓치는 몇가지 중 하나가 내 PC의 절전모드를 해제해 두는 것입니다.

 

절전모드를 해제 하지 않고 집에가서 원격제어를 접속했는데 절전모드 상태라 접속에 제한이 생격서 당황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기본적으로 윈도우7 PC 절전모드 해제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보겠습니다.

 

2019년 12월까지 윈도우7이 보안 업데이트가 마무리되면서 기본적으로 회사에서는 대부분 윈도우10을 사용중이겠지만 아직도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와 같이 절전모드 해제를 하면 됩니다.

윈도우 10 절전모드 해제는 아래 이전 포스팅 참고 바랍니다,

 

https://game.blogp2p.com/187

 

윈도우10 절전모드 해제방법 - PC원격제어 준비[알서포트]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로 직장인 및 개인들이 알서포트 등을 통해서 PC 원격제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재택 근무를 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재택 근무시 PC를 원격하기 위해서 알서포트 제품..

game.blogp2p.com

 

 

 

■ 윈도우7 절전모드 해제 방법

절전모드는

보통 노트북에서 전원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을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데, 내가 pc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절전모드에 진입하면서 전력손실을 줄여주고 전기를 아껴주는 역할입니다.

 

전기세 절감, 전력손실 감소 등의 측면에서는 도움이 되겠지만, 실제 PC로 온라인, 모바일게임 등을 하고 있다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에 로그아웃등이 되어버리면 난감하네~~~ 의 상황이 올수도 있기 때문에 저는 노트북을 제외하고는 절전모드를 PC에서는 해제해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해제할 수 있으니 아래와 같이 진행하면 됩니다.

 

아래 순서와 같이 진행하면 됩니다.

1. PC 하단 좌측 윈도우 표시 클릭

2. 검색창에 "전원"을 입력하게 엔터를 치면 전원설정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3. 전원 옵션 메뉴를 클릭

4.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전원옵션 메뉴에서 [고성능] 메뉴의 "설정변경"을 클릭

5. 디스플레이 끄기와 컴퓨터를 절전 모드로 설정 두가지가 있는데 아래쪽 "컴퓨터를 절전 모드로 설정' 옆에 시간을 '해당없음"으로 변경해 주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