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스포츠

대한민국 한국 월드컵 16강 H조 경우의 수

반응형

대한민국 한국 월드컵 16강 H조 경우의 수

아쉬운 석패? 예상된 결과? 여러모로 2:2 동점까지 갈 때만 해도 이 분위기면 역전까지 희망의 끈을 놓지 않았는데 결론적으로는 아쉽게도 2:3으로 패하면서 한국 대한민국은 1점으로 포르투칼전에서 승리하지 않고는 16강 진출이 불가능해졌습니다.

 

그럼 대한민국이 H조에서 16강 진출의 경우의 수는 어떻게 될지 살펴보겠습니다.

 

2022년 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H조에 편성된 한국(대한민국)의 조에는 포르투칼, 가나, 대한민국, 우루과이 4개국이 편성되었습니다.

현재 승점으로 보면 조 1위가 2승으로 승점 6점을 가져간 포르투칼 입니다.

뒤를 이어 가나가 1승 1패로 승점 3점 이어서 대한민국과 우루과이가 각각 1승 1패로 승점 1점이지만 골 득실차로 3위는 대한민국, 4위는 우루과이입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승점 순위

 

22년 카타로 월드컵 H조 경기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어제 11/28 경기가 끝이났고 이제 마지막 경우의 수를 노려볼 수 있는 마지막 경기는 12월 3일 00시에 시작됩니다.

대한민국 vs 포르투칼, 가나 vs 우루과이 경기가 16강을 가름하는 마지막 경기가 됩니다.

이미 포르투칼은 6점으로 조 1위로 16강이 확정되었습니다.

22년 월드컵 경기일정 및 경기결과

 

대한민국(한국) 카타르 월드컵 16강 경우의 수

 

1. 대한민국 vs 포르투칼 : 대한민국 승 + 우루과이 승(우루과이vs가나)

현실적으로는 대한민국이 포르투칼전에서 승리할 확율은 희박하지만 공은 둥글기 때문에 아무도 알 수 없다는 전재하에서 만약 승리한다면 대한민국은 승점 4점이 되고 포르투칼은 승점 6점이 됩니다.

이 경우의 수에서도 한국이 승점을 1점 앞서고 있기 때문에 한국과 우루과이 모두 1점 차 승리를 할 경우면 한국이 골득실로 올라갑니다.

만약 우루과이가 가나를 2점차 이상으로 승리하다면 골득실이 같아지면서 골을 많이 넣은 쪽이 올라가기 때문에 대한민국은 현재 2골을 넣었고 우루과이는 '0"골이라 한국의 16강 진출이 확정됩니다. 

  • 포르투칼 : 승점 6점
  • 대한민국 : 승점 4점
  • 우루과이 : 승점 4점
  • 가나 : 승점 3점

 

이제는 모든 경우의 수가 대한민국이 포르투칼전에서 승리하고 우루과이와 가나전을 지켜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가나가 우루과이전에서 승리하면 가나 또한 6점으로 16강이 확정되지만 골득실만 비교해봐도 포트투칼은 이미 조 1위가 확정되었다고봐도 됩니다.

포르투칼은 이미 H조 조1위로 16강을 이미 확정지었기 때문에

굳이 주전 선수를 내보내는 것보다는 벤치에 앉아있던 다른 선수들에게 기회를 주는 선수 운영을 하고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한국의 절박함이 승리라는 값진 선물로 다가오길 모두가 함께 응원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