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사전예약 인기게임 순위 모바일게임 출시일 사전등록 아이폰 추천게임 소개 이벤트 쿠폰 제공 공유 리뷰

아이온(aion) 불의 신전 지도 및  네임드몹 종류 및 네임드몹 위치
아래 사진속에 보여지는 총 7개의 네임드몹이 있다.
네임드몹 마다 각각 드랍하는 아이템도 어느정도 정해져있다.

타락한 심판관 크로메데는 유일 무기인 "크로메데" 시리즈의 무기를 드랍하고
최근 패치된 내용에의하면

분노한 심판관 크로메데는 타락한 심판관 크로메데의 강화판으로, 타락한 심판관 크로메데를 대신하여 낮은 확률로 스폰된다. 분노한 심판관 크로메데는 기존의 타락한 심판관 크로메데보다 더욱 강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으며, 스킬을 연계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상당히 위협적이다. 공략이 어려워진만큼 보상이 좋아지는 것은 당연지사!
분노한 심판관 크로메데는 타락한 심판관 크로메데보다 높은 확률로 유일 무기 크로메데 시리즈를 드랍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분노한 심판관 크로메데 등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격 패턴은 타락한 심판관 크로메데와 유사하지만, 스킬을 속사포처럼 쏟아내고, 연계기로 사용한다는 점에 큰 차이가 있다. 물론, 스킬 대미지 역시 기존보다 훨씬 강하다. 이것을 눈으로 확인해보고 싶다면, 분노한 크로메데의 스킬 처절한 몸부림을 체험해보면 된다.

기존의 타락한 심판관 크로메데가 처절한 몸부림을 사용한 후 얼마동안은 스킬을 사용하지 않는데 비해, 분노한 심판관 크로메데는 처절한 몸부림을 시전한 직후, 2-3개의 스킬을 연달아 사용, 플레이어 파티를 초토화 시킨다. 이를 견디기 위해서는 비약 계열의 상급 회복 아이템이 필요하며, 스킬을 견디는 것이 힘들다면, 스킬의 타격 범위를 일시적으로 벗어나는 컨트롤 해주면서 공격을 해야한다.


성배수호자 덴라비스

천족에게는 퀘스트 클리어를 위해 반드시 만나야하는 NPC로, 마족에게는 처치해야 할 몬스터로 1인 2역을 맡고 있는 덴라비스. 사랑을 배신한 파렴치한이라는 타이틀은 변함이 없는 듯.

고대 보물상자

일반 보물 상자와는 다르게 마족 플레이어의 퀘스트 위해 던전 곳곳에 스폰되는 오브젝트.

퀘스트 고대의 무기를 입수한 후, 이를 클릭하면 퀘스트 아이템, 고대의 무기를 얻을 수 있다.

말하는 거울

천족의 퀘스트 환영을 깨는 거울 관련 오브젝트.

불의 신전 최종 보스인 타락한 심판관 크로메데 뒤에 위치하고 있다.

해당 퀘스트를 입수한 상태에서 말하는 거울과 대화하면, 벨루스란 지역 알루키나의 궁전 입장 자격을 얻게 된다.

슈고 NPC 라우룽

칼크겔름 영역에 스폰되는 슈고 행상인 NPC 라우룽. 취급 물품 중 독특한 것은 전혀 없다.

독특한 점이 하나 있다면 그것은 마족과만 거래를 한다는 점.

천족 유저가 반가운 마음에 리우룽을 클릭한다면, 라우룽은 그 유저의 칼에 남은 생을 마치게 될 것이다.

네임드 몬스터

타락한 심판관 크로메데와 은빛 칼날 로탄을 제외한 나머지 네임드 몬스터들은 PH(Place holder) 스폰된다.

일반 사냥터의 경우, 네임드 몬스터를 대신해서 스폰되어 있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시간 후, 네임드 몬스터가 등장 조건에 따라 정상적으로 스폰되겠지만, 인스턴트 던전인 불의 신전의 경우에는 몬스터의 리스폰이 없기 때문에, 네임드 몬스터를 대신해서 스폰된 몬스터를 처치해도 네임드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는다. 해당 네임드 몬스터를 만나고 싶다면, 공략을 완료한 후, 파티를 새로 결성하여 재차 공략할 것을 추천한다.

[보스]타락한 심판관 크로메데

[보스]분노한 심판관 크로메데

[네임드]은빛칼날 로탄

▶ 드랍 아이템
    크로메데의 검   
   
크로메데의 마법서
   크로메데의 보옥
   크로메데의 양손검
   크로메데의 은장도
   크로메데의 장궁
   크로메데의 전투망치
   크로메데의 지팡이
   크로메데의 창
   크로메데의 목걸이

   불꽃의 사슬 투구

   불꽃의 판금 투구


▶ 드랍 아이템
    크로메데의 검   
   
크로메데의 마법서
   크로메데의 보옥
   크로메데의 양손검
   크로메데의 은장도
   크로메데의 장궁
   크로메데의 전투망치
   크로메데의 지팡이
   크로메데의 창
   크로메데의 목걸이

   불꽃의 사슬 투구

   불꽃의 판금 투구

▶ 드랍 아이템
    불꽃의 로브 상의

   불꽃의 사슬 갑옷
   로탄의 반지

[네임드]용암의 가트네리

[네임드]푸른 결정 몰가트

[네임드]꺽인 날개 쿠티센

▶ 드랍 아이템
    불꽃의 로브 장갑
   불꽃의 사슬 장갑
   불꽃의 로브 신발
   불꽃의 사슬 장화


▶ 드랍 아이템
   불꽃의 가죽 장갑
   불꽃의 판금 장갑
   불꽃의 가죽 신발
   불꽃의 판금 장화

▶ 드랍 아이템
   불꽃의 가죽 조끼 
  
불꽃의 판금 흉갑
   쿠티센의 귀고리

[네임드]검은 연기 아스파른

[네임드]불꽃가지 플라비

[네임드]견고한 시푸스

▶ 드랍 아이템
   불꽃의 가죽 어깨보호구 
   
불꽃의 판금 견갑
   불꽃의 가죽 다리보호대
   불꽃의 판금 각반


▶ 드랍 아이템
   불꽃의 로브 어깨보호구
   불꽃의 사슬 견갑
   불꽃의 로브 하의
   불꽃의 사슬 다리갑옷

▶ 드랍 아이템

   시푸스의 가죽 허리띠

   시푸스의 방패


PH 스폰이란?

   

네임드 몬스터 대신 스폰되어 있는 광산 법사

광산 법사를 죽이고나면, 조건에 따라 네임드가 스폰된다.


네임드 몬스터들은 서버가 오픈된 후 일정 시간이 흐른 후, 스폰되기 시작하며, 첫 스폰을 기준으로 일정 주기를 가지고 반복적으로 스폰된다. 하지만 확률적인 특성이 가미되어 있기 때문에, 가끔은 네임드 몬스터를 대신하여 다른 몬스터가 스폰되기도 한다. 이것은 특정 플레이어의 독식을 막기 위한 아이온의 자정 프로그램으로써, 네임드 몬스터의 스폰과 관련있는 몇몇 몬스터들이 처치되어야만, 해당 네임드 몬스터가 스폰된다거나, 네임드 몬스터가 처치된 후 다음 주기에는 다른 일반 몬스터가 네임드 몬스터를 대신하여 랜덤하게 등장하는 형태로 나타난다. 이렇게 네임드 몬스터 대신 그 자리에 등장하는 일반 몬스터를 PH(Place Holder)라 부른다. 물론 모든 네임드 몬스터가 PH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며, 일부 네임드 몬스터에만 해당된다. PH가 스폰될 확률은 네임드 몬스터마다 각각 다르므로 이점을 유의하자.

관련 퀘스트

불의 신전 관련 퀘스트들은 불의 신전 내부에서 사냥을 하고 그 증거물을 입수하거나, 던전 내부에 스폰되는 오브젝트를 클릭하여 퀘스트 관련 아이템을 입수해오는 형식의 것들이 대부분이다. 아무리 인기 높은 인스턴트 던전이라지만, 파티를 구성하는 일은 만만치 않은 일.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퀘스트는 모두 받아서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 천족 퀘스트

    퀘스트

    습득 레벨

    설명

    덴라비스를 찾아서


    32


    아게이론 마을의 잡화 상인 하그네의 부탁으로, 불의 신전에 있는 NPC 성배수호자 덴라비스를 만나는 퀘스트. 이 퀘스트를 계기로 천족 플레이어들은 불의 신전 입구 위치를 알게 된다.

    하그네의 복수



    32



    퀘스트 덴라비스를 찾아서에서 이어지는 퀘스트.
    플레이어는 하그네의 의뢰를 받아, 불의 신전 최종 보스 타락한 심판관 크로메데를 처치해야한다. 이를 완료하면 전승급 무기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환영을 깨는 거울



    43


    알루키나 궁전으로 가기 위한 연계 퀘스트의 하나.

    불의 신전 최종 보스인 크로메데 뒤에 놓인 말하는 거울과 대화를 하는 것이 목표.

    고로 타락한 심판관 크로메데의 처치는 필수라 할 수 있겠다.


    아게이론 마을의 잡화상 하그네의 애정 문제를 해결해주는 것이 주요 과제.

    성배 수호자 덴라비스를 기다리며 해바라기처럼 살라온 하그네는, 머리가 백발이 되고 수많은 주름이 얼굴에 내려앉은 지금에도 그의 생환을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그녀의 연인 덴라비스는 하그네의 사랑을 잊은 지 오래.

         

    하그네와 덴라비스의 애정 문제를 해결해주는 것이 주요 과제

    서툰 변명을 늘어놓는 덴라비스. 혹시... 크로메데와?


    덴라비스는 하그네가 자신을 잊도록하기 위해 플레이어를 통해 거짓 유품을 하그네에게 보내고, 이를 받아든 하그네는, 타락한 심판관 크로메데가 덴라비스를 죽인 것이라 생각하며, 플레이어에게 크로메데를 처치를 의뢰한다.


  • 마족 퀘스트

    퀘스트

    습득 레벨

    설명

    불의 데바 아그니타


    19


    성배수호자 덴라비스를 처치하고, 아그니타의 성배를 가져오는 퀘스트.
    보상으로 희귀 등급 상의를 얻을 수 있다.

    칼크겔름의 결정

    32

    불의 신전 입구 근처에 있는 슈고 NPC 패패룽의 의뢰로 칼크겔름들을 잡아 부산물을 입수해오는 퀘스트.
    고대의 무기

    32

    불의 신전 곳곳에 스폰되는 보물 상자를 클릭하여, 퀘스트 아이템 고대의 무기를 입수하는 퀘스트.

    크로메데의 방에 다수의 보물 상자가 스폰되므로, 파티원이 동시에 진행하려면 크로메데의 방에 진입해야 한다.

    불라간의 복수

    33

    수호상과 템펠겔름 계열의 몬스터를 할당량 만큼 사냥하는 퀘스트.
    할당량이 많은 편이라 자칫하면 불의 신전을 2회 정도 공략해야 클리어가 가능할 수도 있다.

         

    성배수호자 덴라비스도 처치해야하고...

    칼크겔름도 썰어야하며...


         

    템펠겔름도 부숴야한다.

    보물 상자 검색은 부업!


    마족 플레이어들이 즐길 수 있는 불의 신전 관련 퀘스트는 스폰되는 몬스터들을 처치한 후, 그 증거물을 입수해 오거나, 불의 신전 내부 스폰되는 오브젝트를 클릭하여 부산물을 얻어오는 것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 퀘스트들을 하나씩 받아서 진행한다면, 10 여번 이상 불의 신전을 들락날락해야하니, 동시 진행이 가능한 퀘스트들을 모아서 한 번에 진행할 것을 추천한다.

공략 루트와 아이템의 분배

  • 공략 루트

    공략 루트

    설명

    크로메데 직행 루트

    단시간 내에 크로메데를 처치하고 파티를 반복적으로 재구성,단위 시간 당 크로메데 공략 횟수를 증가시켜 유일 아이템 습득 기회를 높이려는 공략 루트. 

    견고한 시푸스와 은빛 칼날 로탄, 타락한 심판관 크로메데를 처치하는 것이 공략의 핵심.

    파티에 따라서 이동 경로 가까이에 스폰되는 네임드 몬스터 꺾인 날개 쿠티센을 처리하기도 한다.

    크로메데 직행 공략 루트를 유저들 사이에서는 직보 라고 표현한다.


    > 관련 페이지 이동 : 직보

    아이템 네임드 완전공략 루트

    아이템을 드랍하는 모든 몬스터의 공략을 목표로 한 파티.

    불의 신전에는 크로메데 시리즈외에 백염 시리즈라는 유일 등급 아이템이 드랍되는데, 이 형태의 파티만 백염 시리즈를 획득할 수 있다. 크로메데까지 이르는 시간은 직보 루트보다 상대적으로 긴 편이지만, 경험치 습득이나 아이템 획득면에서 보다 더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유저들 사이에서는 이런 유형의 공략 루트를 올보 (올 보스) 라고 표현한다.


    > 관련 페이지 이동 : 올보


  • 아이템 분배
    아이템 분배시 올주직주라는 표현이 유저들 사이에서 흔하게 쓰인다.

    이것은 어떤 아이템이 나오든 모두 주사위를 굴려 그 결과에 따라 파티원 모두가 획득할 수 있는 올주(all-주사위) 방식과 해당 장비를 장착, 사용하는 직업군에 한해서 주사위를 굴리는 직주 (직업별 주사위) 등을 지칭하는 것이다.

    이런 법칙은 파티 사냥시 파티 구성원의 협의에 따라 미세하게 달라질 수 있으며, 파티의 성격에 따라 그 내용이 달라질 수 있다.


    아래의 표는 직주인 경우, 참고할 수 있는 기준을 간단하게 제시하는 것으로 절대적인 기준이 아니다.

    파티의 아이템 분배 룰은, 위에 언급한 바와 같이 파티원의 협의에 따라 그 내용이 크게 바뀌기도 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