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사전예약 인기게임 순위 모바일게임 출시일 사전등록 아이폰 추천게임 소개 이벤트 쿠폰 제공 공유 리뷰

아이패드 프로4 한국 출시일 사양 및 스펙

아이패드 프로 2세대에서 3세대를 건너 뛴 많은 유저들은 프로4세대에 기대했던 것들이 많습니다.

애플 3월 이벤트 행사에서 원래 출시 이벤트가 나와야 하는데 전세계적인 코로나 펜더믹 발표로 인해 모든 행사가 딜레이 되면서 애플도 3월 이벤트 행사없이 아이패드 프로4 모델과, 이제는 노트북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생산성 향상에 촛점을 맞추고 트랙패드가 장착된 매직키보드까지 출시가 됩니다.

 

아이패드 프로4세대 출시에 사양과 가격, 스펙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애플 공홈에는

iPad Pro 4  출시일은 추후 공개 예정이며, 매직키보드(Magic Keyboard)는 5월에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애플 아이패드 프로4S 출시되나?

 3세대를 사용하던 유저들이 프로4세대 구매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 몇가지 요소들이 빠지면서 3세대 사용자들은 올 10월에 예상되는 프로4S를 기다려야 하는 고민이 커지게 됩니다.

 

 이러한 4분기 신형 출시설을 뒷바침 하는 몇가지 이유들은 전작과 동일한 디자인, 5G 지원불과, A13X가 탑재되지 않고 3세대 A12의 두번째 업그레이드버젼인 A12Z 탑재됨으로서 10월 또는 내년초 더얇은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신형의 출시설을 뒷바침하는 근거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패드 프로4세대 사양

모델은 전작과 동일하게 11인치와 12.9인치 두가지 모델로 출시가 됩니다.

프로세스는 애플 A12Z 바이오닉  APL1083 SoC탑재

용량은 64GB가 아닌 128GB부터 시작해서 최대 1TB 스토리지 용량입니다.

또 프로4세대 출시전부터 이미 예상되었던  ToF 카메라(LiDAR 스캐너)듀얼카메라(메인광각+초광각)가 포함된 트리플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으며, 쵀대 배터리 시간은 10시간으로 나와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디스플레이

 이번에 출시하게 되는 4세대의 디스플레이는 전작인 프로3세대와 동일한 디스플레이로 2732X 2048 해상도를 가지고 있고 264PPI도 동일합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도 280.6 X 214.9 X 5.9mm로 전작과 동일하며 트리플카메라 장착, ToF센서 장착등으로 무게는 약 10g정도 증가합니다.

 

 

 

 

 

 

아이폰 11Pro vs 아이패드 프로4 카메라 차이

 동일한 트리플카메라로 아이폰 11Pro와 비교해서 언뜻 무심코 지나치면 동일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아이폰 11Pro의 경우에는 기본+망원+광각의 트리플 카메라릉 장착하고 있고, 아이패드 프로4의 경우에는 광곽+초광각에 ToF를 추가해서 트리플렌즈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 아이패드를 통해 카메라를 촬영하고 사용할 경우 아이폰 11Pro에 비해서 화각등의 한계가 존재하게 됩니다. 

 

이번에 프로4세대에 장착된 LiDAR(Light Detrction and Ranging)는 빛이 물체에 닿았다가 반사되어 돌아오는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여 거리를 파악하는 기술로 이러한 기술을 통해 카메라를 통해서 상대방의 키를 측정할 수 있는 등의 활용이 가능해집니다.

 

 

#증강현실 #4K촬영

ToF센서(LiDAR스캐너)를 통해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데 먼저 애플에서 지속적으로 이 증강현실을 적용하기 위해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아이패드 프로에 장착된  ToF센서가 올 10월 출시 예정인 아이폰12에서 장착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이패드를 통해서 직접 촬영, 편집하고, 4K 동영상 공유 등 이 모든 것을 아이패드에서 할 수 있게 됩니다.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로 방 전체를 사진 한 장에 담은 다음, ‘마크업’을 사용해서 사진 위에 디자인 작업을 하고 노트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서를 스캔하고 애플펜슬로 서명하거나 주석을 추가한 다음 탭 한 번으로 문서를 다시 전송할 수도 있죠. 

 

 

맥북 파이널컷을 통해서 동영상 편집을 하기도 하지만 가볍고 휴대하기 좋은 아이패드 프로 4세대에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통해서 간단하고 편리하게 편집할 수 있기 때문에 용량이 큰 영상이 아니라면 오히려 아이패드가 더 편리하기도 합니다.

 

 

 

매직키보드(Magic Keyboard)

iPad OS에서 마우스를 지원함에 따라 전작의 매직키보드에 맥북과 같이 트랙패드가 장착됨으로서 이제는 휴대하기 좋은 노트북으로 사용하는데 한 걸음 더 다가선 듯 합니다.

물론, 실제 업무상 출장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맥용 오피스구입 등이 필요하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트랙패드의 키보드 장착은 어느정도는 노트북의 파이를 차지하게 될 듯 합니다.

 

 

신형 매직키보드와 호환이 가능한 기종은

11형 iPad Pro(1세대, 2세대), 12.9형 iPad Pro(3세대 및 4세대)이며, 최고의 타이핑감과 패스스루 충전 방식을 지원하는 USB-C 포트 그리고 기기를 앞뒤로 보오해주는 견고함까지 갖췄습니다.

 

 

 

또한 매직키보드 플로팅 캔틸레버 디자인으로 아이패드 프로를 자석으로 쉽게 탈부착할 수 있고, 각도 역시 얼마든지 자유롭고 매끄럽게 조절할 수 있어 언제나 보기편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