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 모바일 게임 소식/아이폰&안드로이드 추천 모바일 게임

가치투자 워렌버핏이 투자에 성공한 이유 미국주식 장기투자

반응형

가치투자 워렌버핏이 투자에 성공한 이유 장기투자

가치투자로 가장 유명한 사람은 주식 투자자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워렌버핏입니다.

가치투자와 장기투자의 개념을 만든 사람이라고 해도 될 만큼 그의 투자는 기본적으로 가치투자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목차

가치투자 워렌버핏이 투자에 성공한 이유 장기투자

• 가치투자 vs 강제적 장기투자
• 워렌버핏이 투자에 성공한 이유
• 주식 시장에서 성공하는 법

 

가치투자 vs 강제적 장기투자

워렌버핏의 장기투자는 가치가 저평가 되어있는 종목을 선택하고 장기 투자를 통해서 시간 조정, 가격 조정을 거쳐서 제자리를 찾아갈 때까지 기다리는 장기투자의 개념입니다.

 

가치투자 vs 장기투자 차이

 

워렌버핏의 장기투자와 달리 일반적인 개미가 하는 장기투자는

회사의 가치를 평가하지 않고 매수 한 후에 손절을 하지 못해서 반강제 장기투자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워렌버핏이 투자에 성공한 이유

워렌버핏외에도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가치투자를 하고 있음에도 실제 실패한 투자가 되는 경우가 많은 이유는 매수 후 장기적인 투자 방식으로 주식 시장에 참여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모건 하우젤의 '돈의 심리학'에서 워렌버핏이 주식 투자로 성공한 이유는 '오랫동안 주식시장 게임에 참여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워렌버핏이 주식 투자에 성공한 이유

 

 

모든 투자는 안정적인 파이프라인을 갖추고 레버리지가 적은 상품을 오랫동안 유지했을 때 안정적인 성공을 가져오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즉, 레버리지가 큰 선물, 옵션 등의 파생에서 단기간 큰 수익률을 거둔 분들은 있어도 오랫동안 시장에서 살아남은 사람을 찾기 힘든 이유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레버리지가 클 수록 단기 이익은 커질 수 있으나, 리스크 또한 커지기 때문에 한번의 잘못된 판단으로 전체를 잃어버려 시장에서 장기간 살아남을 수가 없게됩니다.

 

주식 시장에서 성공하는 법

결론적으로 주식 시장 즉 투자에서 성공하는 유일한 방법은 마지막 까지 살아남아야 합니다.

 

주식투자에서 성공하는 법 미국주식 국내주식

 

마지막 살아남은 사람만이 어둠이 걷히고 뜨거운 태양이 떠오를 때 그 열매를 먹게 되기 때문에 우리는 단기간의 큰 수익률보다는 긴 호흡으로 투자를 하고 레버리지 높은 상품을 리스크 높은 상품으로 판단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미국 주식 장기투자

애플 아이폰 판매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 LG이노텍, 삼성SDI 등 애플 부품주를 매수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국내 주식 시장의 외국인 투자 비중에 따른 변동성과 함께 지리적 리스크까지 고려하면 기업의 가치외에도 변수까지 고려해야할 부분이 너무 많습니다.

오히려, 애플 아이폰과 아피패드, 맥북 등의 판매퍙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면 오히려 애플 주식을 매수해두는게 훨씬 더 안정적인 투자 성과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즉, 애플 부품주의 급등으로 단기적인 수익률은 클 수 있으나 장기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오히려 우상향 추세가 이어지는 애플 주식의 매수가 훨씬 더 리스크가 적기 때문에 오히려 미국 주식의 장기 투자가 개인적으로 훨씬 더 안정적인 투자자에게 매력적일 수 있다고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