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모바일 Story/새로운소식

구글드라이브 백업 및 동기화(Backup and Sync) 앱 공개 예정!!

반응형

구글드라이브 백업 및 동기화(Backup and Sync) 앱 공개 예정!!

 구글 드라이브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앱을 6월 28일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요즘 랜섬웨어로 시끄러운 시점에 구글 드라이브를 통한 백업 및 싱크폴더는 안전하다는 의견도 있길래 관심있게 들여다 보고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백업 및 동기화(Backup and Sync) 앱은 이용자가 지정한 모들 폴더의 파일을 백업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별도의 앱이라고 합니다. 즉 폴더를 지정해두면, 자동으로 일정시간 or 변경이 될 때마다 자동으로 싱크가 되는 기능이 부여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대용량 사진, 동영상, 문서등 다양한 파일들을 업로드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구글 Gmail 이용자의 경우 첨부한 파일을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서 정장해두었다가, 집PC, 스마트폰, 테블릿 등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듯합니다.


 출시일 시점에 가장 관심이 있는 부분은, 이게 과연 무료일까? 유료일까요? 구글은 베타 버젼에서 무료로 진행하다가 일정 시간 이후 유료화 정책을 펴기도 하는데 개인적으로 무료로 출시가 되었으면 하는 희망이네요


 유료로 출시가 된다면 아마도 용량에 따른 금액이 책정되지 싶습니다. 인정할 만한 적당한 가격과 랜섬웨어등 보안이 확실하다면 충분히 메리트가 있는 상품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기존 출시되어있는 구글드라이브와 비교해서 더 많은 기능들을 부여한 신규앱의 출시니 관심있게 지켜보면 될 듯합니다.





반응형